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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비의 스프링 정리

3 Posts·Last updated on August 25, 2024

1장 오브젝트와 의존관계

August 21, 2024

스프링이란 스프링은 객체지향 설계와 구현에 관해 특정한 모델과 기법을 억지로 강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객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구현하고, 사용하고, 이를 개선해나갈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기준을 마련해줍니다. 동시에 스프링은 객체지향 기술과 설계,구현에 관한 실용적인 전략과 검증된 베스트 프렉티스를 평범한 개발자도 자연스럽고 손쉽게 적용할 수…


2장 테스트

August 24, 2024

테스트란 테스트란, 본인이 예상하고 의도했던 대로 코드가 정확히 동작하는 지를 확인해서, 만든 코드를 확신할 수 있게 해주는 작업입니다. 또한, 테스트의 결과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코드나 설계에 결함이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결함을 제거해가는 작업, 일명 디버깅을 거치게 되고, 결국 최종적으로 테스트가 성공하면 모든…


3장 템플릿

August 25, 2024

1장 복습 초난감 DAO 코드에 DI를 적용해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관심이 다른 코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리하고, 확장과 변경에 용이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설계구조로 개선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OCP란, 어떤 부분은 변경을 통해 그 기능이 다양해지고 확장하려는 성질이 있고, 어떤 부분은 고정되어 있고 변하지 않으려는 성질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변화의 특성이…